문화이벤트연출과슬로건입니다. 문화이벤트연출과 캐릭터입니다.

CEO 인터뷰

HOME > Talking Zone > CEO 인터뷰
게시번호 : 2
게시물제목
' 웨딩 디렉터 (아르비체) ' 이지혜 대표님
작성자 조미선 작성일 2017. 11. 13 오후 9:40:41 조회수  167
첨부파일

오늘은 웨딩 관련 업체 '아르비체' 이지혜 대표님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

바쁘신 와중에도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리단 말씀 드리고 싶네요 ㅎㅎ~

 

 

 

 

1      

이지혜 웨딩 디렉터님은 신랑 신부 케어도 중점적으로 하지만 전체적인 예식준비를 돕는다고 해요 !

 

 

2

 

질문자의 대답에 집중하시는 웨딩 디렉터님의 모습입니다 ! 신랑 신부와 소통을 하는 직업이라 그런지 의사소통 능력이 좋으신 것 같아요 ~

 

3

 

그리고 이지혜 웨딩 디렉터님은 결혼식을 위한 다양한 요소들을 신랑신부의 취향을 고려하여 업체선정을 통한 결혼식 준비를 하는 역할을 하고 계신다고 해요 !

 

 

 

다음은 인터뷰 내용입니다.

 

 

  

1. 일을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

    

웨딩 디렉터 전에는 대학교에서 교직원으로 근무했었는데, 새롭고 활동적인 일을 하고 싶어서 찾게 된 제 2의 직업이 웨딩디렉터였다, 적성에도 잘 맞았고 항상 새로운 것들을 접하는 것들이 너무 좋은 직업이어서 나는 내 직업에 만족하고 있다. 매일 보는 드레스, 매일 보는 턱시도이지만 상담을 받는 사람들은 웨딩에 대한 모든 것이 처음이니까 그 처음을 고급스럽고, 편안하게 해주고 싶다는 사명으로 일을 하고 있다보니, 그런데서 오는 신선함과 새로움이 나에게 원동력이 되어주다보니 지금까지 오게되었다.

    

 

 

2. 꿈을 이루기 위하여 노력한 과정은 어떻게 되시나요 ? (필요한 자격증이나, 학사학위)

 

웨딩은 따로 자격증이 있지는 않지만 플로리스트와 관련된 자격증이 있으면 도움이 된다, 그리고 드레스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면 아무래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문화의 흐름, 즉 트렌드를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트렌드를 알아야 웨딩을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제 겨울이 다가오니까 겨울로 예를들어보자, 12월이면 크리스마스에 맞춰서 레드 부케 같은 것을 고려하는 등 시대의 흐름과 맞는 센스를 겸비해야 하는 것이 웨딩디렉터/웨딩플래너이다. 트렌드 이해를 위해서는 잡지나, 일반적인 에세이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

 

 

 

3. 어떤 인재를 원하나요 ?

 

열정적이고 모든 일에 의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추구한다. 사실 웨딩 디렉터/플래너 라는 직업이 처음에는 보수가 그렇게 좋은 직업은 아니다. 그렇게 때문에 적은 보수로도 버텨나갈 수 있는 헝그리 정신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원한다. 나도 일을 하다보면 일이 마냥 즐겁지만은 않다.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고, 그만두고 싶을 때도 있지만, 나를 다시 잡아준 건 나에게 즐거움을 주고, 책임감을 주던 고객이었다. 이런 경우처럼 힘들어도 고객들의 가장 아름다운 날을 위한 책임감으로 일에 몰두하여 이겨낼 수 있는 사람을 원한다. 그리고 웨딩이라는 분야가 활동적인 분야인데, 그렇기 때문에 놀때는 재미있게 놀고, 일을 할때는 일에 미칠 수 있는 사람을 뽑고 싶다.

 

 

 

4. 이 꿈을 꾸는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한마디 !

 

사실 나는 다시 태어나도 웨딩일을 하고 싶다. 웨딩이라는 매개체로 내가 내 일을 사랑할 수 있었고, 그러다 보니 지금의 학생들도 만나게 해준 것 같아서, 정말 자신있게 내세울 수 있는 직업이다.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이 직업이 체계화 된 것도 아니고, 자격증이 별도로 마련되어있지도 않아서 사실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순탄한 직업은 아니다. 웨딩쪽에 입문하다 보면 이런 어려운 현실과 부딪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이겨 낼 수 있는 사람이 잘해낼 수 있는 직업인 것 같다. 돈에 집중하지 말고, 일에 집중하다보면 돈은 자연스레 따라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많은 것을 보는 것 같다. 연극, 웨딩은 물론이고 다양한 문화산업을 접하며 시야의 폭을 넓히다 보면 누구보다 멋진 웨딩을 기획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다음글 이전글 확인
이전글 ' 웨딩 디렉터 ' 이연진 교수님
다음글 아랫글이 없습니다.

만족도 조사 -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매우만족 :
14건
만족 :
8건
보통 :
6건
불만족 :
0건
매우불만족 :
0건
최종수정일 :
2017. 9. 5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