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벤트연출과슬로건입니다. 문화이벤트연출과 캐릭터입니다.

졸업생 인터뷰

HOME > Talking Zone > 졸업생 인터뷰
게시번호 : 7
게시물제목
17기 정다운선배님
작성자 곽은빈 작성일 2018. 11. 22 오후 9:38:40 조회수  70
첨부파일
          

[인터뷰 : 정다운]

 

1. 어떻게 해서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에 들어갔는지 궁금해요

사람인 공고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어요. 대학원과 취업 사이에서 고민이 많았고 스스로 결론을 내릴 때쯤 취업포털사이트를 보다가 알게 된거죠. 그래서 불이 나게 자소서와 이력서를 준비했어요. 그리고 면접 직전에 황준태 교수님께 전화로 말씀을 드렸어요. 저 이곳 면접 보러 간다고요. 마침 16기 선배가 다니고 있다는 정보를 알게 되었고, 그 선배와 연락이 닿아서 회사 인재상이나 분위기 등을 미리 파악하고 면접을 보러 갔었어요.

 

2. 현재 다니고있는 회사에서 주로 무슨일을 하세요?

저는 프로모션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주로 브랜드 행사를 많이 진행하는 편이에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팀은 총 4팀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그중 제가 속한 팀은 퍼블릭한 행사를 많이 하는 편이에요. 행사 기획부터 시작해서 디자인, 운영까지 하게 되죠. 우리 모두가 아는 이벤트와 똑같습니다.

 

3. 일을 하면서 어느 순간이 힘이 드세요?

새로운 업무를 맡으면 고민이 많아져요. 잘해내고 싶단 욕심 때문인 것 같기도 해요.

왜 이거 밖에 못하지?” 라는 생각을 하기 시작한 순간부터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어지는 것 같아요.

근데 반복되다 보니 느낀 게 하나 있었어요. 지나고 나니까 다음엔 너무 쉽고 익숙한거에요.

그래서 힘들 때 아 이것만 지나면 괜찮아진다 그런다 그런다 이렇게 계속 생각해요.

그리고 말달리자를 엄청 크게 들어요. 약간 힘듦을 달래는 저만의 방법이에요.

 

4. 회사 입사하기전 미리 이거 공부하면 좋을꺼같아! 있으시면 추천해주세요

사실 공부는 잘 모르겠어요. 그냥 죽어도 여한이 없겠다 싶을 정도로 놀면 좋을 것 같은데요?

굳이 말씀드리자면, 가고자 하는 회사가 어떤 분야인지 알고 그 분야에 대한 지식이 있음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면 가고자하는 회사가 스포츠 관련 행사를 많이 하면, 스포츠 브랜드는 뭐가 있는지, 그들이 주로 하는 행사는 뭔지 이런 걸 파악하고 있으면 면접 볼 때나, 입사해서 아이디어 회의할 때 좋은 것 같아요.

 

5. 이제 취업을 하는 은빈이에게 하고싶은말 있으세요?

이벤트는 힘들어, 하기 싫어, 라는 생각을 안 하고 시작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실습 나갔던 기억이 부정적으로 남아있다면 그 기억은 잊어도 될 것 같아요. 되돌아보니 실습은 이벤트의 전부가 아니에요. 저도 원래 실습하고 나서 이벤트 다시는 안 할 거라고 다짐했었어요.

근데 지금 회사를 다니면서 아, 내가 이 회사까지 안와보고 이벤트를 접었으면 평생 후회 할 뻔했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얼마든지 잘 맞는 곳에 취업해서 이벤트의 좋은 면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제 팀장님이 해주신 말씀인데 되게 와 닿아서 은빈이한테도 말해주고 싶은데

살면서 놓치면 안 되는 3가지가 운동하기, 여행가기, 취미생활 이라고 했거든요.

진짜 일을 하면서도 내가 행복할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하고 그걸 꼭 하면서 사는 게 중요하다는 걸 많이 느껴요.

 

다음글 이전글 확인
이전글 16기 배유주선배님 (세종시문화재단)
다음글 16기 이아로 선배님 (NFM)

만족도 조사 -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매우만족 :
0건
만족 :
0건
보통 :
0건
불만족 :
0건
매우불만족 :
0건
최종수정일 :
2017. 9. 5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