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벤트연출과슬로건입니다. 문화이벤트연출과 캐릭터입니다.

교육과정소개

HOME > 학과 소개 > 교육 과정 > 교육과정소개
교육과정소개
교과목명 교과목 개요
1 공연기획실무 이벤트 산업의 대표주자인 공연 분야에 대하여 기초, 기획능력, 산업에 대한 이해(뮤지컬, 단독공연, 내한공연, 연극, 페스티벌)를 높이며 직접적으로 공연기획제안서를 작성하고 지도한다.
Practice of Performance
2 축제기획실무 강릉단오제, 공주 장승제 등 지역적이며 전통적인 축제와 더불어 보령머드축제, 부산영화제, 서울연극제 등 새로운 축제들의 역할, 구조, 문화적 경제적 파급효과에 관한 연구, 자료를 분석하여 국내에서도 칸느영화제, 에딘버러축제 같은 세계적인 축제를 기획 실행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한다.
Practice of Festival Planning
3 파티/웨딩플랜실무 파티/웨딩을 매개로 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안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그에 따른 기획 및 연출과 실행 과정을 실제 사례와 현장업무 중심으로 학습한다.
Practice of Party & Wedding
4 전시컨벤션실무 해마다 수천 종류의 전시형 이벤트가 전 세계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수백회의 전시회가 이루어지지만 체계화나 과학화가 미진한 상태여서 발전할 수 있는 여력이 크다. 또한 다른 이벤트에 비해 수익성이 보장되어 취업에도 기여할 수 있는 분야로써 박람회, 문화 혹은 상품 전시회 실행에 관한 기초 이론 및 실무교육을 습득한다.
Practice of Exhibition & Convention
5 레크리에이션실무 소규모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PD가 직접 레크리에이션을 수행해야 한다. 레크리에이션에 필요한 도구, 행사 멘트 작성법, 청중심리 파악 등 레크리에이션 실무 전반을 실습을 통해 교육한다.
Practice of Recreation
6 이벤트현장연출 감동, 감명, 공감은 이벤트 연출자가 만들어야 하는 궁극적인 과제다. 성공적인 이벤트를 만들기 위한 계획, 협업자들과의 협상, 리허설, 동선 계획 등 연출실무 교육으로 초급 연출자가 갖추어야 할 자질을 키운다.
Practice of Event Directing
7 소비자(관객) 이해 시장에서의 성공은 바로 소비자 심리의 이해다. 성공하는 이벤트 역시 메인 타겟으로 하는 관객의 심리를 읽어야 한다. 소비자란 누구이며 무엇이 그들의 지갑을 열게 하는지, 공연을 관람하고 즐거워 하는지 안다면 성공하는 이벤트를 기획 연출할 수 있다. 바로 성공의 첫 단추를 잠그기 위한 전략적 소비자, 관객 분석 능력을 고양한다.
Why They Buy?
8 이벤트개론 이벤트는 기업이나 단체의 홍보나 수익창출 같은 목적의식이 분명한 대중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써 이벤트, 세일즈 이벤트, PR이벤트, 지역 활성화 이벤트 종류와 더 나아가 온라인 프로모션에 이르기까지 이벤트 실행에 필요한 운영 매뉴얼, 이벤트 영업에 관한 개념을 습득하여 이벤트 마인드를 갖도록 교육하고 실무를 위해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지식을 습득한다.
Introduction of Event
9 아이디어발상법 이벤트 등 모든 기획에서는 신선하고 실행 가능한 아이디어를 만들지 못하면 열매를 맺지 못하는 과일 나무와 같다. 좋은 아이디어는 평소 꾸준한 관심과 훈련으로 발휘할 수 있다. 다양하면서도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얻어낼 수 있는 방법론의 강의와 실제 아이디어 발상 훈련을 실시한다.
Ideation
10 이벤트제작물관리 이벤트의 실행에 있어서 필수적인 디자인적인 요소, 즉 레이아웃, 칼라, 서체 등 그래픽 디자인 전반에 대한 학습을 통해 이벤트 아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포스터, 플래카드 등 이벤트를 효율적으로 알릴 수 있는 미술적 도구에 대한 실습을 한다.
Event Arts
11 이벤트문서디자인 국제인증자격시험인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를 통해 컴퓨터 활용 능력을 평가함으로써 효율적인 문서작성과 조직 내, 파트너, 그리고 고객과의 의사전달 및 협업에 있어서도 매우 생산적이고 효과적으로 업무를 진행 할 수 있도록 컴퓨터의 실제 활용 능력을 키운다.
Design of Event Document
12 이벤트장비실습 이벤트 현장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이벤트 음향 장비 및 조명, 영상에 대한 기초지식, 활용능력 등을 실무 중심으로 학습한다.
Practice of Event System
13 이벤트제안서작성법 창의적 아이디어, 생각, 방식 등을 다른 이에게 전달하는 매체로서 가장 효과적인 것이 제안서다. 그 제안서의 구조와 패턴, 플로우 등에 대해 학습하고, 실제 제안서를 작성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Event Proposal Skill
14 실행계획서작성법 이벤트 행사실행의 기초가 되는 실행계획서 작성 기초부터 실습까지 학습한다.
Execution Planning Skill
15 이벤트제작관리 학생들이 직접 이벤트 기획, 연출, 실행에 이르는 전 과정을 스스로 경험케 하여 취업 후의 실무능력을 목표로 지도한다.
Management of Event Production
16 프레젠테이션실무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제안서 제작스킬을 향상시키고 청중 앞에서 자신의 의견, 주장을 자신감 있게 펼칠 수 있도록 종합적인 발표능력을 지도시킴으로써, 목소리, 자세, 매너, 제스처 등 다양한 프레젠테이션 스킬을 익힐 수 있다.
Practice of Presentation
17 세일즈프로모션실무 기업의 궁극적 목표는 매년 실적을 높이고 이익을 늘려 나가는 것이라는 평범한 진리를 상기해볼 때, 판매를 촉진시키는 여러 가지 수단 중의 하나인 세일즈 프로모션은 기업 발전의 핵이라고 할 수 있다. 더욱이 위기를 극복하는 전략으로써 세일즈 프로모션은 필수적이다. 그러나 국내 시장 에서는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무르고 있다. 국내 외의 세일즈 프로모션 기법을 이해하여 실전에 이용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Practices of Sales Promotion
18 광고PR실무 오늘날 누구도 피할 수 없는 광고 및 홍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이를 통해서 현대 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한다. 광고의 역사, 광고 업무의 실제 크리에이티브, 매체 전략 등을 실습하고, 특히 홍보메시지의 개발, 홍보매체 선정 및 활용,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등 핵심 실무 위주로 교육함으로써 홍보 역량을 향상시킨다.
Practice of PR
19 리서치실무 이벤트 기획 작업은 조사 자료를 해석하고 기획 요소를 발견하는 일부터 시작한다. 조사 준비, 목적, 계획, 수립, 조사 방법 선정, 보고서 작성 요령 등 실무 교육과 설문 작성법, 문헌 서베이법, depth interview, FGI 등의 조사방법에 관한 평가 요령을 실습한다.
Practices of Research
20 문화마케팅 기업이 문화를 매개로 하여 자사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하여 벌이는 마케팅 활동 일환으로, 현대 사회를 이끌어가는 문화의 범위를 정위하고 행사 / 이벤트를 통한 마케팅 방안을 학습한다.
Culture Marketing
21 대중예술론 Mass Media 사회를 구성하고 지속시키는 힘은 대중예술로부터 나온다. 산업적인 측면에 있어서도 폭발적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대중예술을 시대적, 사회적, 문화적 등 다양한 접근을 통해 분석하고 통찰하는 능력을 함양시킨다.
Popular Arts Theory
22 마케팅의 이해 복잡화된 현대 유통 경로에 단계별로 마케팅적인 시각을 접목 검토함으로써 이벤트 선도의 마케팅 실무를 습득한다. 신제품(서비스)개발, 적절한 가격, 판매 촉진 등 마케팅 전략, 마케팅 믹스 등 마케팅 요소에 대한 기초적 교육을 습득한다.
Introduction of Marketing
23 리스크 매니지먼트 이벤트/행사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판단하고, 이를 예방하는 리스크 관리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위험관리 매뉴얼 작성능력을 향상시킨다.
Risk Management
24 창업과경영 미디어 창업과 이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및 경영마인드 고취 교과목
Inauguration & Management
25 창의융합설계 2학년 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현장중심 실무형 교육과정으로 재학생들의 전공 관련 현장실무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실습 교과
Creative Fusion Production
26 캡스톤디자인 특성화계열 통합 수업으로 제작 현장의 제작 플로우에 따라 아이템을 선정하고 제작팀을 구성하여 실전 경험을 하게 함으로써 실전 제작 능력 향상을 위한 통합 실습교과
Capstone Design
27 영상개론 영상 기초지식을 함양하기 위한 영상학, 영상의 이해 등을 포함한 개론 교과
Introduction to Media

만족도 조사 -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매우만족 :
0건
만족 :
0건
보통 :
0건
불만족 :
0건
매우불만족 :
0건
최종수정일 :
2017. 9. 5
위로